온라인 강의 사이트
국민안전역량의 향상에 초석이 되고자 합니다.
National Safery Competency Association

유태열 GKL 사장 "고객과 직원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겠다"

유태열 GKL 사장 "고객과 직원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겠다"


입력2020.09.15. 오전 10:10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고객과 직원의 안전에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만들겠다”


유태열 그랜드코리아레저(이하 GKL) 사장은 14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GKL인재개발원 대강의실에서 열린 사내 보건안전 및 응급처치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열린 안전관리 자문회의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날 자문회의에는 대한재난의학회장을 역임한 왕순주 한림대 동탄성심병원 응급의료센터장과 재난 전문가인 강휘진 서강대 교수를 초빙해 ▲카지노 영업 공간에서의 응급상황, 감염병 대비 현황 점검 ▲ 보건 및 고객 안전 담당자 인터뷰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했다.


왕순주 응급의료센터장은 “GKL에서 1명의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 추가 확진자가 생기지 않았다는 것은 그만큼 노력을 했다는 것으로, 오히려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나을 수 있다”면서 “앞으로 외부감염 리스크가 발생하지 않도록 직원들의 철저한 생활방역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유태열 사장은 “GKL은 정부의 정책은 물론 전문가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고객과 직원의 안전에 한 치의 소홀함도 없는 안전한 공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GKL은 지난 6월 직원 한 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서울 강남구 삼성동의 본사를 폐쇄한 바 있다. 이후 해당 직원과 접촉한 직원들에 대해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했지만, 전원 음성판정을 받았다.


이에 7월에는 이사회를 개최해 사장직속 안전전담조직인 기존의 안전보안실을 안전경영실로 명칭 변경하는 한편, 그 산하에 산업안전 및 보건관리를 더욱 강화하기 위한 산업안전 관리 분야를 신설했다. 또 비대면 업무 환경을 확충하고 온라인 업무 환경의 보안 역량을 높이기 위해 노사경영지원실 산하에 있던 정보보호팀을 안전경영실로 편제하는 등 안전 경영 강화를 위해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0 Comments